티스토리 뷰

현미이화주, 백미이화주 1동아리씩 2동아리의 이화주를 빚었다. 첫번째 방문때에 이화주를 맛보여 드리니 그맛에 뿅감 ㅎㅎ 그래서 이화주빚기를 합니다. 계절주 빚기 이벤트로 진행한 두견주와 이화주를 마무리하여 행복한 나눔을 진행 하였습니다. 이화주는 고려시대부터 이어져오는 술중 하나로 배꽃이 필무렵 누룩을 띄워 여름에 빚는 술이라 하여 붙은 이름입니다. 아침부터 시작한 이화주 담기가 밤 12시가 다 되어서 끝났다. 지난 일요일에 만들었던 이화주가 아주 잘 익어 가고 있는 듯합니다. 그렇지만 발효과정에서의 향과 발효후의 맛의 차이는 크다. 지난 6월부터 키운 시루떡 이화주 두항아리 중 한항아리는 우리 제품 구입하시는 분들께 선물했다. 한국 잔통주중에서 3대 명주의 하나인 이화주를 빚기 위해서는 이화곡이 필요합니다. 요거트처럼 떠먹는 술 이화주 도착! ㅋㅋ나는 주로 술샘 양조장 거 사 먹는다. 요즘 우리 카페 회원중에 한분이 우리 카페오면 이화주는 바르는 것인지 착각할거라는 재미나는 이야기를 하였다. 이화주 만들기 이화주는 배꽃 필 때 빚는 술이라 하여 이화주라 하며, 백설향이라 한다.

 

 

이화하면 떠오르는 배꽃 배꽃이 들어가는 술이 아니고 배꽃 필 때 빚는 술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 이화주, 이화주는 이 파국으로 만든다. 본래 물로 희석하지 않은 원주가 맛있는 법이긴 하지만 이화주는 정말로 훌륭한 술이다. 23:25 반응형 이 글은 < 이화주 > 키워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그런데 밥의 수분 때문에 단양으로 안치는 방법으로는 이화주와는 거리가 있는 막걸리 수준으로 되었다. 배꽃 피는 시기에 담는다 하여 이화주라고 이름이 붙은 이 술은 국내에 파는 곳도 많지 않다. 매월 다른 재료로 다른 맛의 술을 만드는데 배꽃 피는 계절 4월에는 이화주 였습니다. 동생이 한 번 먹어보고 싶다고 구시렁거리던 이화주를 생일 선물로 사 줬다. 다른 것도 있는 것 같은데 제가 도수 높은 술은 마시지 않아서 다른 건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떠마신다는 이화주 특강을 막걸리소믈리에 연구원에 있어 교육을 다녀왔습니다. 아이들 마음속에도 이화주 꼬마가 “ 휴 - 우 ” 한숨을 쉰다. 그러던중 친구가 이화주를 담았다길래 저두 담아 보았습니다.

 

 

뽀인트~ 떠먹는 술, 이화주~~♡ 맛나게 발효시켜서 드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전통 탁주, 이화주는 배꽃의 이름을 딴 술입니다. 이화주는 티스푼으로 떠먹거나 과일에 찍어먹으면 아주 맛있다 ㅎㅎ 맛을 요거트 같은 느낌이고 알콜향이 아주 살짝 있다. 이화주의 특징은 ,떠서 먹는 술이라는것이 색다르게 다가옵니다. 한국 전통주 이화주 '우리나라 전통 술' = '막걸리' 연상되는 낱말이다. 남양주시에 있는 봇뜰 양조장에서 봇뜰 막걸리, 이화주, 십칠주, 세 가지 술을 팔고 있습니다. 이화주 梨花酒 이화주는 감성적인 술로 배꽃이 필 때 빚는 술이라 하여 이화주 또는 눈과 같이 희다하여 백설향이라 하였다. 떠먹는 막걸리 술샘 이화주 2015 전통주 품평회 탁주 부분에서 장려상을 수상, 떠먹는 막걸리라는 점이 신기해서 구매해보았다. 산적의 전통주이야기 오늘의 주제는 두견주 & 이화주의 행복한 마무리입니다. 맛의 차이를 묻는 분들이 계신데 두가지 모두 독특한 매력이 있다. 이화주를 담는 사람들에게 가장 어려운 것이 구멍떡 호화인데 그것보다 입항하기 전의 점도를 무척 궁금해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는 막걸리 뿐만 아닌 수백 수천가지의 전통주가 있다.

 

 

떠먹는 술, 막걸리 이화주 여인의 막걸리 고려시대 양반가 여인들이 먹었다는 떠먹는 막걸리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된 용인술샘에서 나오는 이화주 막걸리입니다. 도수 높은 막걸리들이 알콜의 아린 맛을 잘 처리하지 못하는 편인데 이화주에서는 알콜로 인한 불쾌함이 없다. 계절주 빚기, 두번째 이화주빚기 체험을 위해 모이신 분들과의 만남입니다. 고려시대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전통주인 이화주를 주문했다. 아직까지도 인상 깊고 뇌리에 남은 술이 바로 우리나라 전통 탁주 중 하나인 '이화주'다. 이화주와 석탄주는 맛과 풍미가 으뜸이며, 깊은 맛이 느껴지는 품격있는 전통주다. 항아리도 채워 놓아야 하고 무더위도 가고 또다시 이화주 담기가 시작되었다. 자~~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이화주를 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이화주 특강> 벌써 하늘이 쨍~한것이 무지 덥습니다. 그동안 천연 발효종을 사용해서 빵을 만들어 먹어서 그다지 큰 기대 없이 술빵 정도로 생각하고 만들었다. 지금껏 4-5종의 이화주를 맛봤는데, 그때마다 든 생각은, 이화주라는 술은 막걸리의 장단점이 모두 극대화될 수 밖에 없는 특성을 지녔다는 것이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