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월 19일, 산업통상자원위원회에서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했습니다. 보름 새 더 심각한 증거 인멸 행위가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 백운규 ‘월성 1호기 경제성 평가 조작 사건’을 수사하는 대전지검 형사5부(부장 이상현)가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다음 주쯤 검찰에 출두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한 것으로 21일 알려졌다. 원전 경제성 평가 조작 개입 혐의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월성 1호기’ 원자력발전소 경제성 평가 조작 의혹 사건의 피의자 신분으로 25일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백운규 장관, 사우디에 원전사업 참여 의지 적극 표명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사우디아라비아 원전 건설 사업에 한국이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적극적으로 표명했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검 형사5부(이상현 부장검사)는 최근 백운규 전 산자부 장관에게 소환 조사를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있는 백운규 당시 산업부 장관에게 출석을 요구한 것으로 21일 알려졌다. 이용구 법무부차관이 지난해 11월 6일 오후 11시 30분 술에 취한 상태에서 택시 운전사 A 씨를 폭행한 당일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자택에서 백 전 장관 부부와 술자리를 함께 한 것으로 알려졌다. 꼽히는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신병처리에 관심이 쏠린다. 사장과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을 직권남용죄로 고발했다. 검찰은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이 “회계법인 담당자를 만나 ‘월성 1호기’의 경제성 평가 수치와 관련한 의견을 냈다”는 실무진의 보고를 받은 사실도 확인했다. 백운규가 간다…일자리 나누러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들이 1일 충북 진천에 있는 세계 최대 태양광 기업 한화큐셀코리아를 방문했다.

 

 

“조기폐쇄와 즉시 가동중단을 검토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진 백운규 산자부장관의 출석을 검찰이 요구했다. '월성 1호기 경제성 평가 조작’ 사건을 수사하는 대전지검 형사5부(부장 이상현)는 4일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반응형 백운규 프로필 대한민국 교수 문재인 정부의 첫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이었다. 넘겼고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에게 최근 소환을 통보한 사실이 SBS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야당이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 등을 고발한 지 보름 만이다. 받는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대전지검에 출석,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받았다. 고발된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변호를 맡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산업부는 이미 감사원 감사 때 정책 파일 444개를 무더기 증거 인멸한 바 있다. 주도한 백운규 직권 남용 혐의로 형사 고발 월성 1호기 재가동 여부뿐 아니라 신한울 3·4호기 건설 계획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9일 제주에서 열린 '대한상의 제주포럼'에서 강연하고 있다. 월성 1호기 원전 경제성 평가 조작 의혹 등 고발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이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직접 불러 조사하기로 했다. 그런데! ‘한미 FTA 폐지론’에 오해를 불러올 만한 대답을 하고 맙니다.

 

 

저 1만명의 직원이 태양광이고, 기존 1000명의 직원이 원자력, 가스, 석탄입니다. 문재인은 12월 2일 월성원전 사건의 핵심 피의자로 검찰 수사를 받아 온 백운규 전 장관의 변호인이었던 이용구 변호사를 법무부 차관에 임명했다.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월성 1호기’에 대한 감사원 감사가 진행 중이던 작년 2월 청와대에 보낼 ‘구명 요청 편지’를 쓴 것으로 31일 전해졌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